교육부인정기관 한국원격평생교육원 한원평강의실

공인인증서센터

한국정보인증센터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안내

본원에서는 수강생 신분확인 및 대리수강 / 대리시험 등의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아이디 / 비밀번호 노출로 인한 불법적인 접속 및 개인정보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교육부의 지침에 따라 범용 공인인증서 로그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관련근거 : 교육부 장관 고시 제 2008-93호, 2008.4.22)

공인인증서란?

전자서명이란 전자문서를 작성한 사람의 신원과 전자 문서의 변경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고유정보를 의미하며 전자문서의 인감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이 전자서명을 안전하고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인증서를 사용하며, 전자서명법에 의해 지정된 신뢰 할 수 있는 제3의 기관인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공인인증서라고 합니다.
즉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기관이 발행한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를 해킹하여 악용 하는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사용 안내

2010년 2학기부터는 반드시 범용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셔야 강의실 접속(강의 수강 및 시험 응시)이 가능합니다. 기존 학번(ID), 패스워드 방식의 로그인도 이용 가능하나, 아래와 같이 강의 수강 및 시험 응시를 하실 수 없습니다.

공인인증서 방식에 따른 사용 가능 범위 안내입니다.
로그인 방식 접근 제한 범위
범용 공인인증서 로그인 모든 홈페이지 메뉴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 강의수강(강의록, 음성강의 포함), 시험응시, 퀴즈응시 관련 메뉴의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신청 방법 및 로그인 절차

1 은행 및 증권사, 공인인증기관 등을 통한 범용 공인인증서 신청 및 발급. 2 본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등록. 3 공인인증서 로그인

공인인증서 신청·발급
범용 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기관 또는 가까운 은행 및 증권사를 통해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TIP.집과 회사에서 학습하시는 경우 공인인증서를 USB 등의 이동매체로 저장 및 복사하여 이용하면 편리합니다.(인증서 관리 메뉴 참조)
공인인증서 등록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는 본교육원 [공인인증센터]▶[인증서 등록] 메뉴에서 등록하신 후 이용가능합니다.
등록은 사용pc에 관계없이 해당 인증서에 대해 최초 1회만 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로그인 메뉴에 가시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한 후 등록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공인인증서 관리
공인증서의 재발급, 복사, 갱신, 폐지, 가입자 정보갱신 등의 관리는 발급받으신 기관의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관리상 주의사항

  • USB키나 스마트카드 같은 휴대용 저장장치 이용 및 보관
  • PC방 이용 자제 및 공용 PC 저장 금지
  • 비밀번호 수시 교체 및 타인 대여 금지 (비밀번호 유출 주의)
  • 공인인증서 분실 시 즉각 폐지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