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을 통한 발급
공인인증서는 금융기관 외에 우체국을 통해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은행 및 증건사의 인터넷뱅킹 이용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가까운 우체국 방문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1. 공인인증서 신청
- [공인인증서 신청하기] > 버튼 클릭 > 한국정보인증의 공인인증서 신청 사이트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여 출력합니다.
- 2. 신원확인 및 서류제출
- 가까운 우체국을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신청서와 제출서류를 접수합니다.
- 3. 공인인증서 발급
- 신청서에 기재된 이메일을 확인 (발급안내)하여 첨부파일(issue.html)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습니다.
- 4. 공인인증서 등록 (본원 공인인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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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본교(공인인증센터) > 인증서등록 메뉴에서 등록합니다.
단, 기존에 본교에 등록된 공인인증서 정보가 있는 경우 [인증서 등록정보 삭제] 메뉴를 통해 등록된 정보를 삭제하신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 5. 공인인증서 로그인
- 공인인증서 로그인하여 강의 수강을 진행합니다.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발급받기
전자서명법에 의거하여 공인인증기관으로 지정 받은 기관으로 전문성과 공신력을 갖추고 공인인증업무를 하는 기관으로 현재 5개의 기관이 있습니다.